사진이야기2017. 2. 11. 15:01

이루의 필름으로 찍는 사진, 2016년 개정판



10년 전인 2007년 가을에 어쩌다 '이루의 필름으로 찍는 사진'이라는 책을 내게 됐었습니다. 그래도 꽤 많은 분들께 좋은 반응을 얻어서 2011년에는 1권에서 미처 못했던 얘기들을 모아 2권을 내기도 했었죠.


그러다가 여러 해가 지나 1권은 품절이 되고 절판이 되어 더는 발매되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10년이 훌쩍 흘러버렸습니다. 필름사진은 워낙 오래된 역사를 가지고 있는 것이고 시대에 따라 그다지 변할 것도 없다고 생각했었는데, 막상 정리하고 따져보니 엄청나게 많은 것들이 변해 있더군요.


그래서 작년 8월에 '이루의 필름으로 찍는 사진' 1권의 개정판을 새로 발매했었습니다. 이미 온라인과 오프라인 유명 서점가에서 판매되고 있습니다.




2016년을 기준으로 필름사진을 즐기는 시대적 방법에 대해 많은 부분을 고쳐 썼습니다. 책 크기가 커서 휴대가 불편했던 점도 판형을 고쳐 개선했구요.


코닥에서도 새로이 여러 필름들을 다시 내놓는다고 하고, 이 시대에 새로 필름사진을 시작하시는 분들도 많이 보이고, 그래서 디지털과 모바일, 스마트폰 시대에는 필름사진을 어떻게 즐길 것인가 하는 부분까지 다루어보았습니다.


막상 제 블로그에는 이 책과 관련된 포스팅이 없었길래 한번 올려놓습니다.


책값은 정가 18,000원인데 약간 할인해서 구매 가능한 듯합니다. 그리고 여전히 무료현상스캔, 슬라이드는 할인쿠폰이 첨부되어 있습니다. 책값의 절반 이상은 뽑으실 듯합니다. ^^;



Posted by 이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