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제 원대리 자작나무숲 카페 류 ryucafe 류카페
원대리 자작나무숲 아시죠?
인제에는 자작나무숲 뿐만아니라 카레이싱 트랙인 스피디움, 용대리 관광지 같은 가볼만한 곳들이 있지만 하늘로 쭉쭉 곧게 뻗은 자작나무들이 울창한 원대리의 자작나무숲이 단연 멋진 곳 아닌가 싶습니다.
그 자작나무숲 옆에 새로 멋진 카페가 들어섰습니다. 류카페 라고 합니다.
서울에서는 서울-양양 고속도로를 타고 가다가 동홍천IC로 빠져나간 다음 6번국도를 타고 달리다 신남을 지나 자작나무숲 방면으로 지방도를 달리면 됩니다. 걍 내비에 자작나무숲824-31 찍고 가심 됩니
일 년 내내 좋지만 10월에서 11월 무렵에는 산불위험때문에 입산이 금지됩니다. 눈이 내리면 다시 숲에 들어갈 수 있다고 하니 알아보고 가시는 게 좋겠습니다. 류카페는 관계없이 영업합니다.
이정표가 나옵니다. LP음악과 여유로운 차한잔, 플래카드가 걸려있네요.
자작나무숲 입구를 지나쳐 내려가면 왼쪽에 파란색 표지판이 보입니다. 그럼 우회전해서 작은 길로 올라가면 됩니다. 자작나무숲 주차장이 저 아래에 공사중인데, 2022년 봄 이후에는 그곳에 차를 세우고 올라가시면 될 거라고 합니다.
아담한 단층건물에 류카페가 있습니다. 양구 인제 지역에서 오랜동안 군생활을 마치고 전역하신 카페 주인장이 푸근하게 맞아주십니다.
트렌디한 복고풍의 감성이 넘치는 공간으로 꾸며져 있고, 신청하면 708090 LP 음악도 틀어주십니다. 쥔장이 사진작가셔서 사진작품들, 카메라들 필름 액세서리들도 잔뜩 구경할 수 있습니다. 쥔장의 군생활과 관련된 수집품도 있고, 전화기, 타자기, 진공관, LP 등 레트로한 소품들에 둘러싸인 정취를 한껏 느낄 수 있습니다.
커플로 방문하시면 쥔장이 사진을 찍어드리기도 합니다. 멋진 추억이 될 수도 있겠네요.
류카페 인스타그램 @ryucafe_ 를 팔로하시면 카페소식을 들어볼 수도 있습니다.
인제군 인제읍 원대리 자작나무숲길 824-31 을 찍고 가시면 됩니다.
월.화에는 쉬고 수목금토일 오전11시~오후5시까지 영업한다고 합니다.(가끔 월화에도 문을 열기도 하는 것 같습니다) 좀더 정확한 영업정보는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해보시면 되겠습니다. 쥔장 전화번호는 010-5086-2654 이니 전화를 걸어 물어보셔도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