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1월 벽두를 들썩이게 했던 소식, 코닥이 드디어 전설의 슬라이드필름 엑타크롬을 재발매하기로 했다는 그 소식을 기억하시지요?




가을께에는 발매하겠다고 했었는데 벌써 11월 중순이 되어 겨울이 되었네요.


조금씩 조금씩 냄새는 피워 왔었지만 과연 제대로 된 필름이 발매될지, 된다면 언제 될지 많이 궁금했었는데 코닥의 소셜 네트웍 공식 계정들(인스타그램, 트위터 등등)을 통해 티저를 내놓았네요.



실제로 엑타크롬 필름을 제조하고 테스트하는 공정의 사진들 몇 컷을 올렸습니다. 트위터(https://twitter.com/Kodak/status/931203473475022848)에는 4컷밖에 안 보이지만 인스타그램에는 6컷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2018년 초에는 실제로 판매될 수 있을 거라는 기사들이 여기저기에 올라오네요.


http://www.en.finegrain.es/2017/11/ektachrome-is-already-being-tested-and.html


실제로 발매된다면 거의 5년 반만에, 사라졌던 코닥의 슬라이드 필름이 다시 세상에 나오게 됩니다. 이제는 정확한 날짜는 언제가 될지, 가격은 얼마가 될지가 궁금해집니다.


하지만 어쨌든, 다시 코닥의 슬라이드로 찍은 사진을 보게 된다면 감격의 눈물이 나올 것만 같습니다.


#EktachromeIsBack



Posted by 이루"